Unity / C# – 스터디 정리 22 (using문, Unity Web Request)

using문 C#WebRequest에 관해 찾던 중 using문을 특이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위와 같은 내용이지만 using문에서 어떠한 네임스페이스를 불러오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 함수를 구현하여 사용하고 있었다.따라서 이러한 함수의 사용방법의 이유와 언제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using문을 사용하는 이유는 프로그램이 동작 중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리소스 정리 혹은 예외 처리가 필요하지만 using문은 void Dispose()라는 사전에 내부 구현된 메서드를 적절한 상황으로 불러와 사용하기 때문에 예외 처리, 리소스 정리와 같은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Void Dispose( )는 IDisposable Interface를 상속받아 구현하고, 상기 Web Request도 사전에 이 내부가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using 문으로 손쉽게 리소스 정리를 하도록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예외 처리, 문제 상황뿐만 아니라 리소스를 정리할 필요가 있는 상황에서도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참고 포스팅 :https://storycompiler.tistory.com/223https://afsdzvcx123.tistory.com/entry/C-%EB%AC%B8%EB%B2%95-using%EB%AC%B8-%EC%9D%B4%ED%95%B4-%EB%B0%8F-%EC%82%AC%EC%9A%A9-%EB%B0%A9%EB%B2%95

Unity Web Request Unity에서는 C#의 기본 네임스페이스가 아닌 Unity 전용 네트워크 네임스페이스를 불러와 Restfulapi 작업을 할 수 있다.

사용하는 네임스페이스는 Unity Engine.Networking이며 Unity Web Request 클래스를 이용하여 put, get, post와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다.

Unity Web Request.Get, Unity Web Request.Post, Unity Web Request.Put에서 Unity Web Request 클래스 변수를 선언한 후 Send Request()를 통해 요청을 전송하고, 전송된 요청 결과를 클래스 변수에 download Hanlder.text를 붙여 받을 수 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Networking.UnityWebRequest.htmlUnityWebRequest class in UnityEngine.Networking / Implemented in: UnityEngine.UnityWebRequestModule Leave feedback Description Provides methods to communicate with web servers. UnityWebRequest handles the flow of HTTP communication with web servers. To download and upload data, use Downloa…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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