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네이버?/ 바이두 / BA ID U / AI / 인공지능 / 자율주행 / 아폴로
우리가 잘 아는 바이두는 중국의 검색 엔진으로, 한국으로 치면 네이버나 구글 같은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바이두는 중국 최대의 검색엔진 회사로 자리 잡고 있으며, 수년 전부터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검색엔진 시장을 장악한 후 미래로 나아갈 방향을 찾지 못하고 안주하였으나 텐센트 징동 알리바바 등 인터넷 사업에 밀려 최대 시장을 장악하고 있음에도 이들에게 황금시장을 내주고 바이두의 CEO 리엔훙은 와신상담하였고 이후 누구도 따라오지 못하는 사업을 구상하고 있습니다.이것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도시 전체를 아우르는 스마트시티 사업에 모든 투자를 진행합니다.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바이두는 묵묵히 지금도 걷고 있습니다.자율주행 아프로/전기자동차
백도는 이미 10여 년 전부터 전기자동차를 이용한 자율주행사업에 투자하여 상당히 많은 주행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백도검색엔진의 빅데이터와 백도맵을 이용하여 엄청난 주행기록을 쌓아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지리자동차라는 전기차 생산업체와 전기차 사업에까지 진출하였습니다.
아폴로는 자율주행차 모든 것의 특징과 기능을 지원하는 포괄적이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자율주행 생태계를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폴로의 야망을 자동차 및 운송산업, 특히 로봇택시 등의 혁명을 일으키는 것으로, 세계를 바꿀 잠재력으로서 역사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성, 장해 조치, 보안 보장과 같은 여러 문제를 효율적으로 처리해 경쟁 우위를 쌓아 올려 가는 것이 목표이다.
바이두의 아폴로는 자체 생산하는 전기자동차도 있지만 이들의 고유 생태계를 형성하려는 의도가 매우 크다.”모든 중국의 전기차, 니오, 샤오팡 외에 독일 폴크스바겐, 아우디, 볼보, 한국 현대·기아차 등 수십 개 이상의 전기차 회사가 아폴로 장착해 바이두 아폴로 플랫폼을 형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이것이 또한 바이두에게는 큰 기회가 될 것이다. 이는 자율주행이 진행되는 여러 난관을 중국정부 및 공산당 지방정부와 가장 우선적으로 협력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이미 계약과 동시에 모든 사업을 진행하는 도시들이 많습니다.AI / 인공지능 Duer OS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운영시스템으로 음성, 이미지 기술, 엔터프라이즈, 원스톱으로 통합하여 수십 가지의 시나리오를 충족할 수 있으며, 10개 범위 내에서 250개 이상의 특허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자율주행 아폴로와 함께 음악 영화 쇼 비디오 오디오 스포츠 사진 항공편 날씨 음식 호텔 택시 지도 교통 번역 환율 계산. 일정관리 등 모든 분야에 적용되며, 이는 바이두의 검색엔진 빅데이터와 함께 더욱 진보된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 AI는 음성인식, 합성, 이미지 식별, 차량 분석, 이미지 검색, 이미지 향상, 텍스트 인식, 얼굴·신체 인식, 비디오 기술, AR, VR, 지식정보, 데이터 처리, 산업기계 장치, 서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에 관여해 처리된다.특히 도시의 교통 시스템, 도로, 택시, 자동차 등 모든 교통 상황을 통제하고 스마트 시티 건설을 위한 준비와 함께 베이징 지방 정부와 계약을 통해 진행 중입니다.바이두의 경영진
바이두는 하이퍼링크 분석방식의 비전형 검색기술 랭크덱스의 창시자인 인터넷의 선구자 로빈 리에 의해 2000년 공동 설립됐다. 그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가장 공정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출발해 단순성과 신뢰성의 두 가지 원칙에 근거한 회사 문화를 구축한다.
CEO 로빈 리는 침착하고 말없이 비즈니스 하는 스타일로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한 전진 및 CEO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바이두의 사명
기술을 이용해서 복잡한 세상을 더 단순하게 만든다!바이두는 강력한 인터넷 기반을 갖춘 선도적인 AI 기업으로서 칩,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하여 기술혁신을 기반으로 사람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하이테크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0년간 딥러닝, 인공지능, 운영체제, 자율주행, 칩, 클라우드, 지능형 교통 등 강력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선도적인 AI 기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환경, 사회, 정부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혁신기업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바이두의 주가 흐름
2021년 4월 25일 기준 미국 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 최근 칠레 자동차와 8.5조원 정도의 스마트카 사업 투자 계획으로 인해 209$에서 220$ 가량 상승한 상태입니다.
양사의 합작법인 지두자동차는 향후 2~3년간 3000명을 고용하고 500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 3분기에 최초의 차량상표가 출시되고 3년 안에 첫 모델이 출시되며 매년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것은 아마 인공 지능 자율 주행 아폴로가 장착되어 있어 테슬라와 미 중간의 일전이 될 것입니다.테슬라 팬들은 비웃을지 모르지만 아폴로를 만만하게 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양사의 지분율은 55:45로 사실상 바이두 산하 자동차회사임이 증명되었으며, 정부 또는 공산당과도 긴밀히 협의하여 모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중 갈등 때문에 중국 기업의 주가가 한풀 꺾이는 것 같습니다.바이두가 220$면 굉장히 싼데요?2021년 3월의 홍콩 바이두 상장을 계기로, 300$초반까지 형성되었지만, 레버리지 10배를 이용한 헤지펀드 세력의 장난으로 마진 콜 사태가 발생해,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백번은 이미 중국에서 막대한 이익을 내고 있는 회사로 회사의 재정상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에 막대한 R/D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미국 정부에서 중국 정부의 회계부정을 저지를 경우 퇴출한다는 보도가 나온 뒤 백번의 반응은 회계부정은 있을 수 없지만 퇴출시켜도 백번은 아무 상관이 없다는 논평을 낼 정도로 회사의 투명성과 미국 증시가 아니더라도 회사의 막대한 이익과 발전 방향에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자부할 정도입니다.
나스닥 홈페이지는 다른 언론의 말을 인용해 바이두는 단기적으로는 저평가되어 있지만 장기 성장성의 관점에서는 매수 의견을 내고 있어 연말 목표주가 355.65로 72%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인공 지능이나 자율주행 이외에도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이미인공지능과자율주행이지방도시라든가북경등지에서이루어지고있지만,2023년경확대에성공했다면,이회사는아마구글+테슬라가되었을것입니다.
바이두의 1분기 어닝 발표는 21년 5월 18일로 예정되어 자체 AIOS 콘쿤2를 곧 발표할 예정이며 CEO 리엔혼은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전기자동차 제조부분에 뛰어들고 있다며 이들은 아마도 자율주행에는 기술이 없거나 미비하다고 말해 자동차 업계의 변혁이 밀려오는 가운데 바이두의 인공주행에는 기술이 없거나 미비하다고 말해 자동차 업계의 변혁이 밀려오는 가운데, 바이두의 인공신호가 밀려오고 있습니다.
베이징 검찰은 금요일, 소셜 메시지 앱 「WeChat」의 한 사이트가 미성년자를 보호하는 법을 준수한다… 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