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서비스업에서 일하고 있는 회사원입니다. 다양한 고객을 만나 감정노동이라는 것에 시달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서비스직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직종에서 새로 시작할지 아니면 계속 이 길을 갈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러던 중 우연히 CS 리더스 관리사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마케팅 전문가로 인정받을 자격이 있었습니다. 나의 직업에 있어서 더 보람을 느끼고 전문적으로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CS리더스 관리사 자격증은 응시자격도 필요 없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시험과목은 CS개론, CS전략론, 고객관리실무론의 3과목입니다. 고객만족, 서비스 관련 종목에 대해 실무이론 지식을 통해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을 이용하여 고객만족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고 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기업의 사내 강사나 컨설팅 회사, 백화점 등에서도 근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서비스직으로서 실무 경력이 있어서 독학으로 준비를 해볼까 했는데 단기로 빨리 합격하고 싶어서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cs리더스 관리사가 그렇게 많이 알려진 편이 아니라서 강의할 곳이 많지는 않았어요. 그 중에서 저는 시대에듀에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원하는 대로 정말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어서 잘 고른 것 같아요.
이론 공부 기간을 2주로 정했어요. CS리더스 관리사 1권으로 끝나는 책과 이론강의 동영상으로 이론을 공부했고 공부순서는 3과목 > 1과목 > 2과목 순으로 했습니다. 한 과목, 두 과목에 학자와 공식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쉬운 세 과목을 우선적으로 공부하고 그 다음에 한두 과목을 하는 것이 편하고 빨리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S 리더스 관리사 시험은 기출자료가 없어서 책을 구입해서 풀 수밖에 없어요. 시험특성상기출문제가또나오기때문에반드시기출문제를풀어야합니다. CS리더스 관리사 적중모의고사 900제에 있는 문제를 풀고 출제 유형과 자주 나오는 이론을 체크하면서 기출을 풀고 틀린 문제는 오답 정리를 하면서 공부해야 합니다.
기출을 풀고 나서는 문제에 자주 나왔던 이론이나 학자들을 암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이론공부를할때보다기출문제를풀었다가자주나오는학자와이론을암아주면더쉽게암기되고자주나오는이론과학자를정리해두면잘복습하기쉽고시험직전에체크해서볼수도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출문제에 나오지 않았던 문제들도 시험에 나오기 때문에 이론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에서는 이론책으로도 읽을 수 없고 기출되지도 않은 문제가 나옵니다. 실제로 이번에 본 시험에서도 본 적이 없는 이론과 개념이 나와서 그 문제는 찍을 수밖에 없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알고 있던 문제는 틀리면 안 됩니다. 꼭 확실히 알고 풀어야 안정적인 점수를 얻을 수 있어요. 시험을 보기 직전에 이론과 학자들을 정리해 놓은 노트를 꼭 확인하고 시험장에 들어가세요. 아무래도 완벽한 암기는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시험 직전에 헷갈리는 이론이나 학자들을 보고 시험에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CS리더스 관리사 시험을 시대에듀인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하면서 한 달 이상은 걸릴 것 같았던 시험 과정을 3주로 줄일 수 있었고 코로나로 인해 시험이 2주 연기되어 인강 기간이 부족했는데 시대에듀에서 인강을 2주 연장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시험 직전까지 기출문제 해설 온라인 강의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시대에듀강의로공부하면충분히합격할수있습니다. 저의 합격수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실제 수강생 리뷰를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CS리더스 관리사 시험을 시대에듀인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하면서 한 달 이상은 걸릴 것 같았던 시험 과정을 3주로 줄일 수 있었고 코로나로 인해 시험이 2주 연기되어 인강 기간이 부족했는데 시대에듀에서 인강을 2주 연장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시험 직전까지 기출문제 해설 온라인 강의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시대에듀강의로공부하면충분히합격할수있습니다. 저의 합격수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실제 수강생 리뷰를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