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 직무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원희입니다.오늘은 오랜만에 돌아온 직무 포스팅!
이전에 AMD 직무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그때 약속했던 MD 직무 관련해서도 게시물을 작성하러 왔습니다 🙂
MD는 AMD보다는 사람들에게 좀 더 익숙하다?직무라고 생각합니다.주변에서 MD 추천 MDPICK이라는 문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MD 필요 역량
정말 기본적으로 필요한 역량으로
꼼꼼한 성격 수준의 엑셀 숫자와 친한 사람
을 들고 싶습니다.
MD 직무는 할 일이 방대하기 때문에 꼼꼼하지 않으면 하기 어려운 직무 중 하나입니다.항상 기록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고 빠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엑셀은 솔직히 필수는 아니지만 잘하면 할수록 업무속도에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입사 전에 꼭 챙겨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AMD는 2급이면 충분하다고 말씀드렸지만 MD는 Com활 1급을 더 추천드립니다.Vlookup은 특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공급가 매입가 판매 등 업무 시작부터 끝까지 숫자와 함께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숫자와 친해져야 합니다.사실 저도 뼛속부터 문과이기 때문에 숫자는 매우 싫어하지만 어쩔 수 없이 친해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끔 하루 종일 엑셀 파일에 있는 숫자를 보고 있으면 머리부터 눈까지 아프지 않은 곳이 없어집니다.^^그래도 어쩔 수 없는 우리들이 선택한 길인걸.파이팅 할 수 밖에 없고, 와우
MD 자기소개서의 방향
엑셀 잘해요?판매해보신 경험 있으세요?
MD 면접 때 이런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컴퓨터 자격이 있으면 1번 질문에는 자신감을 가지고 대답하세요.
2번 질문도 저는 3번 면접을 봤는데 3번 다 받은 질문이에요!판매한 경험? 많죠.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물건이나 식품을 판매한 경험도 좋고, 저는 창업 경험도 있어서 플러스 알파 요인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근데 면접에서 오히려 창업 경험이 안 좋아?보고 계신 분들도 계셨어요.저한테 여기서 일을 배우고 나가서 창업할 것 같다고 하셨어요.아무튼 그 면접도 합격했으니깐 가끔 안좋더라도 애사심을 듬뿍 보여준다면 문제없을것같아요!!
MD 필요 자격
아까 말씀드렸듯이 일단 아무따콘팔은 따두는 게 좋고 MD가 유통계열이라 유통관리사 자격증도 많이 추천해줬어요! 근데 저는 따지 않았어요.당당하다는 것은 즉, 떼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이시죠? 그래도 따면 메리트는 있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MD 직무는 면접으로 승부할 수 있는 직무 중 하나이므로 기본적인 자격증(오피셜이나 컴필레이션 등)만 따두시고 면접준비에 열정과 성의를 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 MD 직무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이것도 2편으로 더 잘 준비해서 돌아오겠습니다.여러분 치포의 성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