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의 전면 예상도@ vanarama 발췌 애플카의 자율주행을 위해, 한국 OSAT(반도체 조립 테스트 아웃소싱) 회사와 모듈 및 패키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해외 언론 맥루머스에서 나온 뉴스로 애플카에 들어가는 칩 모듈 패키지를 국내 업체와 개발 중이라고 한다. 출처는 국내 IT 부품 전문지의 보도를 인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카 실내 예상도@vanarama 발췌 개발 중인 자율주행 칩은 테슬라 오토파일럿에 적용된 자율주행 모듈 칩과 수준이 비슷하다고 했으며 국내 업체에는 공개하지 않았다고 한다. 애플 자율주행 모듈 내에는 AI 인공지능을 처리하는 NPU 뉴럴프로세서뿐 아니라 CPU, GPU 등과 메모리와 카메라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카의 전면 예상도@ vanarama 발췌 개발 시점은 작년으로 보고 있으며 개발 완료 시기를 2023년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애플에서는 애플코리아가 BOM을 받아 한국 기업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국내업체인 SFA반도체 대성파인테크 텔레칩스 등의 주가가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카 후면예상도@ vanarama 발췌는 물론이고 배터리 제조와 관련해 지난해 8월 애플이 SK그룹, LG전자 등을 만나 애플 전기차 개발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과 LG에너지솔루션이 애플카와 협력할 가능성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애플카 측면 예상도@vanarama 발췌 애플에서는, 애플카 사업 추진을 위한 타이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어, 자율 주행이 가능한 애플카의 출시에 대해서는 2025년을 목표로 한다고 전망되고 있었다.
애플카 예상도@vanar ama 발췌 애플에서는, 자사 개발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종래의 완성차에 적용한 형태로 자율주행 자동차를 운행해,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시켜 왔다. 캘리포니아 교통당국인 DMV 홈페이지에서 애플, GM, 구글 웨이모, 중국 디디추싱, 메르세데스벤츠, 퀄컴, 도요타, 죽스 등 동의업체가 허가를 받아 시험운행을 진행하고 있었다.
애플카의 실내 예상도@ vanarama 발췌 애플의 경우, 35대의 자율주행 자동차로 합계 1만 3천마일의 거리를 시험 주행해, 기술 테스트를 진행시켜 왔다고 한다. 이는 경쟁사에 비해 크게 뒤지는 수치라고 한다. 구글의 웨이모는 232만5834마일을 주행하며 639대의 자율주행차를 시범 운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GM 계열의 크루즈는 작년의 주행거리가 87만 6천여 마일이었다고 한다. 차량 대수는 138대로 쥬크스나 오톡스테크놀로지 등 스타트업의 주행거리도 애플을 능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는 교통당국이 허가하도록 시험주행 대신 판매된 전기차에 자율주행 기능이 적용돼 사용자가 시험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애플카의 실내 예상도@ vanarama 발췌에 애플의 자율 주행 시스템에 대해서, 기술적으로 충분한 수준에 이르지 않았다는 의견도 있다. 시험주행 테스트 과정에서 애플은 662건의 오류가 있어 교통신호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자율주행 전기차 출시 계획을 공개하지 못하고 공개적으로 개발 중이라고만 하고 있다. 애플의 자율주행차 공개 시점이 2024년 이후가 될 것이라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애플카 전면예상도 @ vanarama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