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9일자 빌보드 차트입니다
어느덧 봄바람이 불어오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다들 잘 지내시죠?[빌보드 싱글 차트]
1 위 Glass Animals – Heat W aves ( – ) [ Peak ]
글라스 애니멀즈의 ‘Heat Waves’가 2주 연속 1위를 한 3월 19일자 차트입니다
자세한 차트는 에어차트 65.6밀리 (2위 > 1위), 스트리밍 차트 15.1밀리 (5위 > 3위), 음원 차트 3,500건 (25위 > 16위)을 기록합니다.
특기할 사항은 이 정도가 있는 것 같군요.
- Easy on Me의 에어차트 정상 위치를 사수한다.
- 아델의 “Easy On Me”가 15주간 에어차트 1위를 차지하다가 “Heat Waves”가 그 자리를 탈환한 점.
- 2. 25년 만에 2주 이상 1위를 차지한 영국 출신 그룹 여러분 놀랍게도 2주 이상 정상을 차지한 영국 출신 그룹을 찾으려면 무려 25년 전으로 돌아가야 한다는데요.
1997년 2월 22일자 차트에서 스파이스걸스의 ‘Wanna be’라고 하죠 와, 언제적 워너비예요?
3. 핫 100에 60주 이상 든 1위 곡 합계 7번째 기록 이것은 어떤 것이냐면 “Heat Waves”가 핫 100에 오른 지 60주가 됐지만 60주 이상 된 곡이 됨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한 곡을 골라보면 단 7개밖에 없다는 것.
The Weeknd ‘ s ” Blinding Lights ” – 90 주 LMFAO ‘ s ” Party Rock Anthem , ” featuring Lauren Bennett and GoonRock – 68 주 Adele ‘ s ” Rolling in the Deep ” – 65 주 The Weeknd and Ariana Grande ‘ s ” Save Your Tears ” – 62 주 Post Malone ‘ s ” Circles ” – 61 주 Los Del Rio ‘ s ” Macarena ( Bayside Boys Mix ) ” – 60 주
고등학교 다음에 Heat Waves 이런 순서가 들어갑니다
다만, 차트 실적이 진정한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실적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그런 점이 있지만 ^^…
요즘 빌보드 차트가 대부분 그렇더라고요
2위 Various Artists – We Do n’t Talk About Bruno [영화 ‘엔칸토(Encanto)’, 마법의 세계의 사운드트랙] (-) [최고 순위 1위]
2위는 엔칸토의 ‘Bruno’입니다. 이 곡의 현황은 스트리밍 차트 24.9mm, 음원 차트 5,600건, 에어 차트 8.7mm 입니다.
스트리밍/음원차트에서는 ‘Bruno’가 훨씬 높은데,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에어차트에서는 실적이 ‘Heat Waves’보다 훨씬 더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1위를 탈환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3 위 Kodak Black – Super Gr emlin ( ▲ 1 ) [ Peak ]
3위는 코닥 블랙의 슈퍼 그렘린이 된다. 이 곡이 3위까지 오르며 자신의 최고 기록을 경신했는데 아마도 새 앨범 판매의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4위 GAYLE – abcdefu (▼ 1) [최고 기록 3위] 5위 The Kid LAROI & Justin Bieber – Stay (-) [최고 기록 1위] 6위 Adele-Easyon Me
사실 4위~10위까지는 별로 할 말이 없네요 ^^;;리르나스의 곡이 다시 톱 텐에 재돌입했다, 요정도.
보시다시피 차트의 노잼입니다
톱 텐을 눈앞에 두고 있는 곡이 3곡이 있습니다.
이매진 드래곤즈&JID의 “Enemy”가 한층 상승해 12위에 정착. 정말 탑텐을 앞두고 있습니다
라토의 ‘Big Energy’도 3단계 상승하여 14위, 도자캣의 ‘Woman’은 6단계 상승하여 15위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쌓여있는 탑 텐보다 기타 등수가 더 흥미진진합니다.
포스트 말론&위켄드의 ‘One Right Now’가 한 계단 상승해서 21위까지 올라갔고요.
SZA의 ‘I Hate U’가 3개 상승해 22위를 기록했고,
카밀라 카베요 & 에드 시런의 “Bam Bam”이 23위로 차트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이 세 곡 다 너무 좋아요. ‘One Right Now’ 같은 경우는 이미 소개해 드렸어요
‘I Hate U’도 드라이브할 때 듣기 좋은 곡인 것 같아요
카밀라 카베요의 경우, 어째서 ‘Havana’이후 큰 활약을 보이지 않아서
지금 차트 흥행이 절실한 시기입니다
그래서인지 팝과 라틴풍이 적절히 섞여 있고 에드 시런까지 지원조가 돼 줘서 흥행에 기대를 걸어볼 만합니다.
40위권에 들면 파카 맥컬럼의 ‘To Be Loved By You’가 5계단 올라서 41위였어요. 노래와 아트 커버의 감성에 비춰 꽤 나이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92년생 밖에 되지 않았네요. 장르로 보면 포크 록 정도인 것 같은데 이런 장르가 다시 올라온 건 오랜만이어서 좋았어요.
도브 카메론의 ‘Boyfriend’는 13계단 올라서 42위, 베이홀드의 ‘Numb Little Bug’가 6계단 올라서 48위까지 상승했어요. 이미 소개한 곡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곡은 테이트 매클리의 ‘She’s All I Wanna Be’입니다 장르로 따지면 팝 펑크, 인기 작곡가 그렉 커스틴이 참여를 했습니다. 오디션 출신의 젊은 아티스트인데, 어떻게 보면 정말 팝은 그 당시에 유행했던 장르가 있는 것 같아요.
요즘에는 어린 여성 아티스트들의 팝펑크 장르가 또 잘 듣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장르의 노래가 나와서 다시 히트를 치고 있는 것 같아요
러브린스&젠다이아의 ‘I’m Tired’가 23계단 상승하며 53위까지 맹렬히 질주합니다. 확실히 요즘 유포리아의 인기가 대단한 건 대단한 것 같아요.
60위권에 들자 힙합 트랙 루스(Feat. Ktlyn)의 “Handsomer”가 60위로 데뷔했고 킹본&21 Savage의 “Dont Play That”이 36계단 올라 61위까지 올랐는데.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장르라서 이렇게 남깁니다
역시 72위에 구찌메인의 ‘Publicity Stunt’, 킹본의 ‘War’가 각각 72, 73위로 데뷔에 성공했고, 또 많은 힙합 트랙들이 100위권에 데뷔했지만 이런 것들을 다 소개하기에는 조금 제한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차트 상승 정도를 보고 다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빌보드 앨범 차트]
엔칸토 사운드 앨범이 9주 불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앨범 유닛 72,500으로 봤을 때 순수 판매량은 8000장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2 위 King Von – What I Means to Be King
3 위 Morgna Wallen – Dangerous : The Double Album
4 위 Kodak Black – Back for Everything
5 위 Gunna – DS4 EVER
6 위 The Weeknd – The Highlights
7 위 Olivia Rodrigo – Sour
8 위 Drake – Certified Lover Boy
9 위 Doja Cat – Planet Her
10 위 DaBaby & YoungBoy Never Broke Agian – Better Than You
역시 이렇다 할 이야기는 없습니다만, 2위와 10위의 힙합 아티스트 정도일까요. 앨범 발매 결과, 톱 텐 50위 이하에 다량의 곡이 들어가는 것에 성공.
다만 2위 킹 본의 앨범은 순수 판매량 5000장, 10위 다베이비의 앨범은 1000장가량 피지컬이 나온 것은 정말 처참했다.
[영국 싱글 차트]
영국 싱글 차트에서는 1위의 주인공이 바뀌었습니다. 곧 데이브의 “Starlight”이 그 주인공인데. 발매하자마자 바로 1위로 데뷔함으로써 확실히 그 인기가 오마 무시 하네요. 이전 싱글도 하나처럼 전부 영국에서 상당수의 인기를 보이고 주었습니다.
빌보드나 영국 차트에서 다시 힙합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거죠.
2위 Ed Sheeran&Fireboy DML-Peru[최고 순위의 유지]3위 Lost Frequencies&Callum Scott-Where Are You Now[1위로 상승, 최고 기록 달성]4위 Belters Only-Make Me Feel Good(Feat.Jazzy)[1위로 상승, 최고 기록 달성]5위 Luude-Down Under(Feat.Colin Hay)[1위로 상승, 최고 기록 달성]6위 Sam Fender-Seventeen Going Uner[1위로 상승, 최고 기록 3위]7위 Mimi Webb-House on Fire[1위로 상승, 최고 순위 6위]8위 D-Block Europe-Overseas(Feat.Central Cee)[1위로 상승, 최고 기록 6위]9위 Various Artists-We Don’t Talk About Bruno[영화’엔 칸트(Encanto)’마법의 세계의 사운드 트랙)[9단계 하락, 최고 순위 1위]10위 Jax Jones-Where Did You Go(Feat.MNEK)[1위로 상승, 최고 기록 달성]
오메..”Bruno”는 한번에 9계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10위에 실린 “Where Did You Go”는 듣는 체였다 영~
마치 90년대 신스 팝이 떠오르는데, 라보스이의 “Be My Lover”를 요새 느낌으로 만든 느낌적 느낌. 오랜만에 추억의 여행을 핬 스프니다잉.
+싱글/앨범 차트와 함께 빌보드에서 함께 전했다 도우아아리파의 소식을 말씀 드리자면
두아 리파의 ‘Levitatin g’이 70주 넘게 핫 100에 머문 역사상 다섯 번째 곡으로 기록됐다고 합니다.
이 기록은 여성 아티스트 기록으로서는 최장 기록을 경신한 것입니다. 종전 리안 라임즈의 ‘How Do I Live’의 69주 기록이 최장 기록이었는데 두아 리파가 그 기록을 깼다고 합니다.
70주 넘게 핫 100에 그친 다섯 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90 , ” Blinding Lights , ” The Weeknd , No . 1 ( four weeks ) , April 4 , 202087 , ” Radioactive , ” Imagine Dragons , No . 3 , July 6 , 201379 , ” Sail , ” AWOLNATION , No . 17 , Oct . 12 , 201376 , ” I ‘ m Yours , ” Jason Mraz , No . 6 , Sept . 20 , 200870 , ” Levitating , ” Dua Lipa , No . 2 , May 22 , 2021
여러분… 이렇게 앨범 1개를 잘 내면 오래오래 소문이 난다는 거.
그래서 좀 각성합시다. 아티스트 여러분 ^^…
[이상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