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면가왕 인디언 인형 370회 설통 계란찜 호캉스 X맨 정체
매주 일요일에 정말 열심히 보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벌써 370회나 방송이 됐기 때문에 ‘나오는 사람 다 나온 거 아니야?’ ‘이제 시즌제로 가야 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가끔 하는데 또 실제로 안 한다고 하니까 너무 아쉬울 것 같다. 지난주 방송에서는 현재 3연승 중인 가왕 인디언 인형을 꺾기 위해 8명의 도전자가 나왔다. 이 가운데 설통, 계란찜, 호캉스, X맨이 1라운드를 통과했는데 이들의 정체를 추측해보자.

먼저 현재 3연승 중이며 이번 주 4연승에 도전하는 복면가왕 인디언 인형의 정체부터 알아보자. 내 경우 데뷔 전부터 그녀의 존재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나오자마자 누군지 금방 알 수 있었다. 맑으면서도 몽환적인 목소리에 고음부 스크래치가 돋보이는 독특한 음색을 가졌는데, 그녀는 밴드 카디 보컬 김예지다. 데뷔 이후 줄곧 솔로로 활동하다 슈퍼밴드2에 출연해 그룹 활동을 시작했는데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유명해졌다.

이런 그녀에 맞서 가왕을 차지하기 위해 지난주 8명의 도전자가 출전했다. 사실 그동안 3연승할 때 출연진을 보면 약하지 않나 싶을 때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너 내려와’라고 얘기하듯 굉장히 실력파를 데려왔다. 첫 라운드는 웜톤과 솔톤의 대결로 ‘진성 안동역에서’를 불렀다.

노련한 무대로 청중을 사로잡은 웜톤과 구성된 목소리를 가진 설톤의 대결. 나도 판정단에 나서는 이들처럼 즐거운 무대에 몸이 떨렸다.

노래가 끝난 뒤 대결의 승자는 설통이었다. 웜톤은 자신이 즐기면서 불렀지만 딱 봐도 전문 가수는 아니었지만 그녀는 배우 이숙이었다.

그리고 상대 설동. 무대를 봤을 때 그 역시 전문 가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유연석의 말대로 노래를 굉장히 많이 부른 사람 느낌이 들었다.

복면가왕 설동의 정체는 배우 임혁이다. 이숙과 함께 나선 이유는 두 사람 모두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 속 독보적인 역할을 맡아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이숙은 집에서 개그 프로그램을 보다 사망한 역할이었고, 임혁의 경우에는 아수라 역을 맡아 눈에서 레이저를 많이 쏘았다.

1라운드 두 번째 대결은 편백나무찜과 계란찜이다. 이전 대결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남녀 2명이 나왔는데 이들은 2AM ‘친구 고백’을 불렀다.

남자 4명의 목소리로만 듣다가 이렇게 남녀 듀엣으로 불러주니 신선한 느낌이었는데 둘 다 실력이 뛰어나서 너무 좋은 무대였다.

두 사람의 대결에서 탈락한 사람은 목소리에서 긴장한 것이 조금 느껴진 편백나무찜이다. 그의 정체는 보이그룹 에이티즈의 메인 보컬 정호였다.

그리고 상대방의 계란찜. 1번을 정호가 2번을 이분이 불렀는데 정말 첫 구절에 들어가자마자 단숨에 대중을 집중시키는 매력적인 음색이었다.
복면가왕 설동계란찜 호캉스X맨 정체 인디언 인형 출처 – MBC 공식 영상
매력적인 보이스 복면가왕 계란찜의 정체는 최예근으로 추측된다. 방송을 보면서 분명 어디선가 들은 목소리인 줄 알았는데 역시 네티즌의 힘은 대단했다. 그는 지금으로부터 무려 10년 전인 2012년 케이팝 스타 시즌2에 16세의 나이로 출연해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이어지는 1라운드 세 번째 대결은 편안한 보이스의 홈캉스와 세련된 목소리의 호캉스다. 이들은 O15B의 명곡 아주 오래된 연인들을 불렀다.
이 노래는 전주가 나오면 누구나 가사를 흥얼거릴 정도로 즐겁고 유명한 노래다. 나도 그들의 노래에 맞춰 불러보니 금방 끝났어.
대결의 패자인 안방극장에서 정체가 공개됐는데 사실 이건 너무 쉬웠다. 그냥 첫 구절부터 나 양상국이에요 했는데 고음 불가 좀 재밌었어.
승자인 복면가왕 호캉스의 정체는 래퍼이자 R&B 가수 빅너티다. 본명은 서동원. 나는 누군지 전혀 몰랐는데 래퍼 레원은 단숨에 알아봤다.
60대 가왕 인디언 인형을 잡기 위해 도전한 최종조는 엑스맨과 엑스레이다. 선곡부터가 완전 명곡인 박성주, 김범수의 ‘남자와 여자’로 기대를 모았다.
그래서 선곡만 봐도 두 사람이 어느 정도 잘 부를 것으로 예상했는데 그 이상으로 너무 잘해서 놀랐다. 1라운드에서 맞붙기에는 너무 아쉬운 2명이었다. 최근에는 1라운드에서 장난스럽게 대결하기도 했기 때문에 이 둘은 그냥 운이 없었다는 얘기밖에 할 게 없다.
두 사람 대결의 승자는 X맨이었지만 탈락한 X선 음색도 상당히 훌륭했다. 트로트 가수인 건 예상하고 신유가 아닐까 했는데 나상도였다.
나상도 달콤하고 정말 잘 불렀는데 사실 상대방이 너무 강했어. 내가 가왕을 잡으러 왔다는 포스였는데 정말 첫 소설을 듣자마자 나도 저 표정을 지었다.
영지X맨 출처 – MBC
허스키한 목소리로 판정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복면가왕 X맨의 정체는 가수 연지다. 이번이 재도전이라고 들었는데 과연 가왕이 될 수 있을까?
지난주 방송을 보면서 이번 주 인디언 인형의 4연승을 막을 유력한 인물이 두 명 보였다. 방송을 본 사람이라면 비슷한 생각이겠지만 계란찜과 X맨, 최예근과 영지다. 사실 지지난주 가왕방위전에서 불렀던 넬의 노래가 김예지의 목소리와 너무 어울리지 않아 탈락하지 않을까 예상했는데 의외로 잘 됐다. 하지만 이번 상대에게도 그런 선곡을 해왔다면 많이 힘들지 않을까 싶다. 치열한 대결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상 지난주 1라운드를 통과한 설동, 계란찜, 호캉스, 엑스맨의 정체에 대해 알아봤다. 지금까지 통계로 봤을 때 네 사람의 정체를 모두 맞췄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번 주 가왕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다. 복면가왕 인디언 인형의 정체가 김예지임이 이번 주 공식적으로 밝혀질까.
출처는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