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 Driver Out 운행을 성공시킨 Tu Simple [Tu Simple] 일반 도로에서 완전 자율주행 세미

글로벌 자율주행기술기업 Tu Simple이 세계 최초로 사람이 타지 않고 사람의 개입 없이 개방한 도로에서 완전 자율주행 세미트럭 운행을 성공시켰습니다. 12월 22일에 운행을 시작하여 Tu Simple 자율주행 세미트럭이 애리조나주 Tucson에 있는 대형 철도 야적장에서 출발하여 밤에는 도로와 고속도로를 80마일 이상 주행하여 피닉스 메트로 지역의 대용량 물류센터에 안전하게 도착해야 했습니다. “여정에 따라 TuSimple의 자율주행시스템(Autonomous Driving System, ADS)은 지속적인 다른 운전자들과 교류하며 노면도로, 신호등, 진입로외, 비상차선차량, 고속도로 차선변경 등을 탐색해왔습니다”

이번 1시간 20분 주행은 Class 8 자율주행트럭이 차량 내부에 사람이 타지 않고 사람의 개입 없이 개방된 공공도로를 운행한 첫 사례로, 2022년까지 계속되는 시범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테스트는 애리조나 교통부 및 법집행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자율주행테스트는 TuSimple의 ADS가 사람이 타지 않고, 원격인이 차량을 제어하지 않으며, 교통개입 없이 100% 운행하였습니다.

TuSimple”우리는 이 중 큰 기술적 이정표를 달성함으로써 TuSimple의 자동 운전 시스템의 고도 기능과 테스트 프로세스의 상업적 성숙도를 입증하고 매 단계의 안전과 협업을 우선했다.”TuSimple CEO인 Chen Lu씨는 “이번 시험은 자동 운전 자동차 운송의 선두에 서서 한국 고유의 위치를 강화하며 상업적 규모로 첨단 주행 기술을 제공하는 “고 말했습니다. “올해 우리는 실제 조건에서 일반 공공 도로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했고 우리의 기술을 도입하는 것에 완전히 초점을 맞추고 우리의 모든 노력과 헌신이 수반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일이다.”

공공의 안전을 보장하기 때문에 TuSimple은 정부 규제 기관 및 법 집행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TuSimple조사 차량을 5마일 이상에 앞쪽에서 운행하고 이상 징후를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이어자동 주행 트랙에 최저 위험 조건(MRC) 알게 감독 차였습니다. 그리고 추가 안전 예방 조치로 0.5마일의 거리에서 법 집행 기관의 통제 차가 따라가게 했습니다.

TuSimple의 “Driver Out”모델 프로그램은 공도에서 운전수를 안전하게 밖에 낼 수 있도록 중첩성과 신뢰성, 일관성을 갖춘 Level 4자동 주행 매미 트랙의 개발을 위한 1.5년간 노력한 결과입니다. 이는 TuSimple자율 주행 화물 네트워크(Autonomous Freight Network, AFN)에서 자율 주행 화물 운송 운영을 확장하는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인터럽트 당초 원문의 제목만 들었을 때는 보통 자동 운전 업체들의 자동 운전 운행 성공 소식의 정도에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TuSimple가 가진 기술력에서 보고 자동 운행에 성공했다고 연말에 이런 소식을 전하지 않았다고 본 것으로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내용은 나의 예상에 나름대로 어긋나는 일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하기로 했다.

우선 내가 최근 자주 언급하고 있는 용어에 “Driverless”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기존의 자동 운전과 반드시 다른 이해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기술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또 사회적 접근도 완전히 달라졌어요. 최종적인 완전 자동 주행 기술의 목표가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그 단계까지 도달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소비자에는 모르지만, 생산자는 그 이유는 알고 계시더라구요.

어쨌든 이번 Tu Simple의 “Driver Out” 모델 프로젝트는 말 그대로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대형 화물차 운행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여기에 “Driver Out”이라는 의미는 단순히 자동차 운전석에 사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사람도 없는 완전한 자율주행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Driverless 자율주행을 테스트하는 경우 최소한의 안전과 사고 방지를 위해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율주행기술이 발전하고 있는 동시에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도 이 분야입니다. 그러나 이번 시범 운행에서는 완전히 사람의 간섭을 제외한 운행을 했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자동차 혼자서 1시간 20분이 넘는 시간을 주행했다고 하는 것입니다. 거리로는 80마일이 넘는 거리를. 물론 안전을 위해 차량의 전후에서 감시하는 서포트 차량이 있습니다만, 도중에 아무 사고 없이 성공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요.

Tu Simple 한동안 조용히 테스트를 하던 Tu Simple이 오랜만에 나름 깜짝 소식을 전했습니다. 물론 현재 자율주행 대형 화물트럭 관련 기업들 입장에서는 기술적인 성과를 넘어 사업성과를 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번 시범운행은 2023년을 목표로 하는 Tu Simple AFN 구축을 위한 단계라고 하는데 2022년에는 Tu Simple이 더 많은 소식을 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Driver Out’이라는 명칭이 도전적인 표현을 느끼네요.^^ ‘Driverless’라는 표현에 ‘Out’이라는 말이 들어가니까 강제적으로 빼버렸다는 느낌이 드는 건 저만의 일인지… ^^ 뭐 그냥 Tu Simple의 강한 의지의 표현 정도로 생각해보죠.

덧붙여서 Tu Simple도 CES2022에 참가하고 있군요.

▶공개된 이번 Driver-Out 자율주행 전체영상 (1h23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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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 the Vehicle !!!

참고 자료 Specially upfitted class 8 semi – truck navigated 80 miles without a human in the vehicle , traveling on surface streets and highways , interacting naturally with other motorists SAN DIEGO , Dec . 29 , 2021 / PRNewswire / — TuSimple ( Nasdaq : TSP ) , a global autonomous driving technology company , ir.tusim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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