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GPA 서포터즈 4기의 오화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코로나19의 컨택 마케팅 발전이라는 주제를 다루었는데요!다들 한 번씩 보셨나요? 오늘의 포스팅은 컨택 기술에 대해 알면 더 유익해요! 아래의 링크를 추가해두겠습니다.^^ 안녕하세요! YGPA서포터즈 4기 오화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수요가 집중되는… blog.naver.com
‘나르고 따라와’가 뭐지?
- 사진출처 : 투이니날고와 투르고는 KT와 투이니가 협업하여 개발한 자율주행카트입니다.
- 물류수송로봇 나르고는 300km, 500km까지 물건을 실을 수 있으며, 여러 대의 카트를 연결해 운송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로봇입니다. 카트를 연결하지 않고도 앞에 있는 카트를 따라 이동하고 맨 앞에 있는 카트가 장애물을 인식하고 멈추면 뒤에 따라오는 카트도 이를 감지하고 자동 정지합니다. 자동 운전으로의 이동이 선행하는 카트와 함께 주행하는 후행 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화물을 운반해야 하는 경우 높은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 따라서는 100kg의 물건을 적재할 수 있어 로봇과 사람 사이에 사람이 지나가거나 옷을 갈아입어도 사람이 인식할 수 있고, 유사한 제품이 별도의 장치를 필요로 하는 것과 달리 장비 없이도 작동합니다. 이 제품은 현재 서울의료원에 무료로 제공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 자동으로 움직이는 카트로 넓은 범위에서 다양한 화물을 이동하고 분류하기에 적합합니다.어떠한 기술이 들어가 있는 것일까.
- 어떤 기술을 조합했는지 볼까요?
- 날고와 날고에 자율주행으로 이동체 서비스를 더해 작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고 합니다. AIV 서비스는 미리 구축된 산업현장의 실내지도와 자율주행 운반카트의 실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개별 이동 및 호출 명령, 긴급 상황 대응 등의 운영 상황을 통합 관제하는 서비스로 운용 데이터 수집과 분석, 통계도 지연 시간 없이 산출됩니다.
- 자율주행운반카트와 AIV 서비스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5G 모빌리티 메이커즈’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커넥티드 카 서비스의 중심인 5G 모빌리티 메이커즈 플랫폼은 연결된 다양한 차량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자율주행관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 사진 출처 : 에너지 데일리 활용 정도와 효과?
- 이를활용하면다양한협력회사에서개발한클라우드형태의관제센터및각산업현장에서원격으로실시간제어가가능하고,이를통해대규모물류센터및소규모물류창고등에서작업자의이동과접촉을최소화하여업무효율성을높일수있습니다.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사람끼리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억제하는 컨택트 기술의 도입을 검토하는 산업 현장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모빌리티 메이커를 베이스로 AIV의 적용 범위를 여러가지 산업 현장으로 넓힐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트위니 오늘은 자율주행 카트 ‘옮기고 따라’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5G를 활용한 새로운 기술이 물류센터 운영에도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과 로봇 시장이 이렇게 활성화 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으십니까?” 다음 포스팅에서 새로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예를 살펴봅시다!
- 오늘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