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V2X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114570
자율주행차의 도로 인프라는 어느 수준까지 도달했나-위키릭스 한국 로봇이 인간의 일을 대신해 자동차가 운전자 없이도 스스로 움직이는 미래의 모습, 누구나 상상해봤을 것이다. 오래전 미래사회 하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기술중 하나가 자율주행차 아니 www.wikileaks-kr.org

1. 자동 운전은 총 6단계로 구분. 3단계에서 조건부 자동 운전, 4~5단계 이후는 자동 운전.-현재 가장 높은 수준의 자동 운전을 한 테 스라는 2.5~3단계의 레벨 2. 자동 운전이 완전 자동 운전 수준에 오르려면 차량 독립적인 자동 운전만 아니라 자동 운전에 적합한 도로 상태, 인프라, 인터넷, 장애물 및 차선 감지 등의 기술이 발전해야 한다.3. 한국 도로 공사는 2025년까지 모든 고속 도로에 C-ITS를 설치한다고 발표. 또 2025년까지 전국의 고속 도로나 시도별 주요 거점으로 자동 운전 택시 화물차, 트럭 등을 상용화할 예정이다.아직 시내에서의 자동 운전은 무리. 자동 운전 전용 도로 혹은 차선을 구축해야 할 것.5. 미국 민간 싱크 탱크 랜드 연구소는 2020년부터 인간보다 10%안전성이 향상된 자동 운전 차량을 도입할 경우 2070년까지 110만명의 목숨을 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후에는 소유로서의 모 빌러티가 아니라 서비스로서의 모 빌러티 시대가 열릴 것이다.PS. 개. 도 C-ITS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