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콜센터에서 사용할 클릭 투콜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텔레 마케팅을 실시하는 아웃바운드 콜센터에서 데이터베이스의 품질에 따라서 오토 콜과 클릭 투 콜을 사용합니다.오토 콜은 오토 콜 서버에서 자동적으로 전화를 걸고 상대가 전화를 받으면 상담원에 연결시키는 방식으로, 클릭 투 콜은 상담원이 명단을 보면서 클릭하고 전화를 쓰는 방식입니다.오토 콜 방식은 주로 데이터베이스의 품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질 때 사용하고 클릭 투 콜은 보다 정확성이 높을 때 사용합니다.예를 들면 온라인과 방송 등을 통해서 접수된 콜 또는 기존 회원에게 전화를 걸때는 클릭 투 콜을 사용하게 됩니다.데이터베이스 품질이 떨어지는 일은 오토 콜을 사용으로 기존 회원으로도 가입한 지 오래다 때문에 전화 번호의 정확성이 떨어지는 일은 오토 콜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소개하는 이너 컴의 IPPDS는 인터넷 전화 방식으로 오토 콜 방식과 클릭 투 콜 방식 양쪽에 대응하면서 수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임대형 서비스로 프로그램과 전화기만 설치하면 좋고 전화료만 이용하고 전화 요금도 기존의 인터넷 전화에 비해서 매우 쌉니다.약정 기간도 짧은 전화기도 무상으로 임대해서 주니 적은 초기 비용으로도 아웃바운드 전화 센터의 구축이 가능합니다.전수 녹취록과 부분 녹음이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콜 센터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통계도 지원됩니다.
IPPDS에 제공되는 클릭 투 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클릭 투 콜을 이용하는 절차는 관리자가 데이터베이스를 등록한 후 상담사에게 분배합니다.
상담원은 로그인하면 분배된 리스트를 보게 됩니다.고객 정보를 보면서 클릭하여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한 후에는 상담 결과를 기록하면 관리자 컴퓨터로 상담 이력을 조회할 수 있으며 엑셀로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통화를 한 후 통화 예약이나 전망 고객 관리도 가능하고 상담 이력 관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번 통화를 해야 영업을 할 수 있는 환경에서도 이전 통화 이력을 보면서 상담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프로그램에서는 상담원의 업무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재택근무 도입 시에도 상담원 관리가 용이합니다.
상담원과 고객 간의 모든 통화는 자동으로 녹음되며 다양한 검색 조건으로 검색 후 청취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원이 통화 후 등록한 상담 결과는 다양한 조건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엑셀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별로 통화콜 수와 통화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상담원 관리가 가능하고 재택근무 시에도 업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또한 콜센터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통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콜센터에서 오토콜이나 클릭 투 콜 프로그램을 검토한다면 추천합니다.Innercom 홈페이지 접속
상담원별로 통화콜 수와 통화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상담원 관리가 가능하고 재택근무 시에도 업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또한 콜센터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통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콜센터에서 오토콜이나 클릭 투 콜 프로그램을 검토한다면 추천합니다.Innercom 홈페이지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