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들이라면 주목받을 수 있는 쇼핑몰 광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사실 홍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이용 가능한 예산은 무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마케팅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먼저 다양하게 존재하는 각각의 광고 매체의 특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물론 특성을 잘 파악했다 하더라도 실제로 홍보를 진행하다 보면 다른 결과를 얻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소액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하되 가급적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쇼핑몰 마케팅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부분을 마케팅 믹스라고 표현합니다.어느 한쪽 광고 매체에 올인하기보다는 두 가지 이상으로 나누어 광고를 진행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총 5개의 광고 매체를 살펴보고 각각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미리 파악해 두면 보다 효율적으로 쇼핑몰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우리는 정보를 탐색할 때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면을 고려해서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검색광고를 하면 구체적으로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쇼핑몰 링크 또는 상품 링크를 노출시키면서 유입을 유도합니다.이 방식의 장점은 확실한 목적을 가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면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상황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유입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텍스트를 기반으로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배너 광고가 또 있을텐데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웹페이지에 이미지 또는 동영상 배너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방식입니다.아무래도 이 방식의 장점은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원하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에 비해 단점은 고객 유입률이 높지만 구매 전환율은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입니다.다음에 영상 광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가 좋은 예가 될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영상은 짧은 시간에도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쇼핑몰 광고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미지나 텍스트에 비해 생동감이 있기 때문에 메시지의 호소가 높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영상 전문가 없는 상황이라면 광고 제작에 오랜 시간과 많은 비용이 든다는 점입니다.다음으로 바이럴 광고가 있습니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방법으로 이른바 입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장점은 타인의 소개로 정보가 전달되는 만큼 신뢰도는 높아지지만 거부감은 낮아집니다. 그만큼 구매 전환 가능성도 높아지는데요. 단점은 고객의 목소리가 직접 홍보에 활용되기 때문에 때로는 홍보의 방향성이 브랜드가 지향하는 바와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게다가 최근에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방송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홍보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온라인 방송이기 때문에 서로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방송 시간에만 제공되는 할인 혜택이 있으면 구매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다만 단점은 방송을 기획하고 진행해야 하는 만큼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고 어느 시간대에 반영되느냐에 따라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에 경쟁이 상당히 치열하다는 점입니다.이런 다양한 방법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싶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저희 엔비 마케팅 컨설팅은 오늘 설명드린 쇼핑몰 광고에 필요한 다양한 매체를 모두 활용하고 있습니다.수년간의 노하우를 담아 도와드리오니 언제든지 부담없이 아래 링크로 상담문의 부탁드립니다.그럼 다음에도 더 유익한 마케팅 관련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감사합니다。온라인광고대행 확실한 매출향상 문의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 인플루언서마케팅, 언론홍보, 블로그마케팅, 카페홍보, 디지털마케팅컨설팅, 네이버가 인정한 광고인그룹인 엔비마케팅컨설팅 www.nbmc.co.kr온라인광고대행 확실한 매출향상 문의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 인플루언서마케팅, 언론홍보, 블로그마케팅, 카페홍보, 디지털마케팅컨설팅, 네이버가 인정한 광고인그룹인 엔비마케팅컨설팅 www.nbmc.co.kr온라인광고대행 확실한 매출향상 문의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 인플루언서마케팅, 언론홍보, 블로그마케팅, 카페홍보, 디지털마케팅컨설팅, 네이버가 인정한 광고인그룹인 엔비마케팅컨설팅 www.nbm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