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 XC90 R-디자인 에디션

역시 어떤 일이든 명확한 주관을 갖고 소신 있게, 그리고 바르게 해나가면 그 노력을 인정받게 된다는 것을 최근 볼보를 보면서 깊이 깨닫습니다.그래서인지 볼보가 잘 되는 걸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촉촉해집니다.그런데 왜 내 마음이 흐뭇해지는 거야? 볼보 지분 1개도 없고 볼보코리아에서 시승차도 받을 수 없는 #Volvo #볼보 #안전의 대명사 #스웨덴명차 #손흥민차 #XC90 #XC60 #R디자인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SUV

얼마 전 XC90의 사고 기사가 크게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유명 아나운서 가족이 탄 볼보 XC90이 2.5톤 트럭과 정면 충돌했지만 가벼운 부상에 그쳤다는 소식이었습니다.그 소식이 전해지던 날 볼보 매장에는 차량 구매 문의 전화가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또 이후 볼보 전시장을 찾는 고객이 평소에 비해 몇 배 늘었고 주말에는 이런 고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라고.

나와 친한 동생이 BMW에 있다가 볼보로 옮겨서 요즘 볼보를 가장 많이 팔아서 현업에서 직접 들은 정확한 팩트입니다.제 블로그를 꾸준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동안 BMW 차량 시승에 큰 도움이 됐던 김형권 팀장이 볼보로 이직했거든요.그 친구가 옮겨서 대박나는 볼보… 그 친구가 선견지명이 있었는지 볼보가 사람을 잘 잡았는지… 그 친구도 볼보도 너무 잘 팔려서 기분이 좋은데, 저는 요즘 BMW 시승 기회가 줄어들어서 좀 슬프네요.

얼마 전 XC90과 XC60의 R-디자인이 새롭게 소개됐고, 또 며칠 전에는 S90이 새롭게 단장돼 눈길을 끌었습니다.사실 볼보는 원래 많은 차를 들여와 많이 판매하는 영업전략으로 한국시장에서 마케팅을 하지 않아 예전부터 그다지 판매량이 많지 않았지만 꾸준히 볼보를 찾는 충성도 높은 팬들이 있었습니다.역시 안전이라는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첫째로 생각하는 분들이죠.그런 분들의 특징이 또 차를 자주 바꾸는 스타일이 아니라 한번 바꾸면 오래 타는 편이기 때문에 차를 바꿀 때도 계약과 대기 기간을 다른 브랜드보다 여유롭게 정하고… 그래서 요즘처럼 볼보의 인기가 높아져 1년이나 기다리는 한이 있더라도 볼보 충성 고객들은 별 불만 없이 기다리고 있습니다.다른 브랜드라면 상상할 수 없는 일이죠.

“포르쉐도 아니고 주문생산도 아닌데 무슨 차 사는데 1년 넘게 걸려…” 벤츠도 있고 아우디도 있고 BMW도 있는데… 게다가 프로모션도 0원이래… 근데 기다려야 돼? 왜… “응? 아… 볼보?”‘

이렇게 기다리는 사람이 한두 명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계약서를 쓰고 대기하면서 기다리기 때문에 당신도 나도 그렇게 자연스러워지는 거죠.그래서 브랜드 가치는 점점 올라가고… 이제 3대 수입차 브랜드에서 볼보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떠오르면서 4대 수입차가 되고 말았습니다.XC90 R-디자인도 그렇고XC60 R-디자인도 그렇고또 얼마 전 발표된 S90도 그렇고 (와 대박 모델 손흥민) 올해 받을 수 있는 차는 없어요. 게다가 서두르지 않으면 내년에도 받을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서둘러야 합니다.여기에 XC90과 XC60의 R디자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R-디자인은 BMW M패키지나 BENZ AMG 라인과 같은 외관적인 부분의 튜닝을 거친 차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전면부에 R-디자인 전용 메쉬 그릴과 블랙 하이그로시 데코를 적용하였으며, 측면부도 블랙 하이그로시 사이드 미러 커버와 윈도우 데코, 루프 레일 등에 블랙 포인트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휠 또한 20인치와 22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을 적용하는 등 기존 최고급 모델인 인스크립션 모델과 또 다른 차별점을 두고 디자인됐습니다.하지만 가격이 인스크립션에 비해 1000만원 이상 떨어졌습니다.XC90 R-디자인은 9290만원, XC60 R-디자인은 7100만원, 왜 그럴까요?잘 아시다시피 볼보는 더 이상 기존 엔진만 사용하는 내연기관차를 판매하지 않겠다고 공언했는데요.기존 모델을 계약하셨던 분들은 볼보의 이런 갑작스러운 파워트레인 변경에 당황하셨을 겁니다.혹시 그런 고객님들을 위해 준비한 차라고 생각하셔도 되는데요.가격적인 장점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T8 엔진을 도입하고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의 318마력에 65KW 전기모터로 87마력을 추가해 총 395마력이라는 엄청난 파워와 40.8kg.m 토크를 발휘하는 파워트레인으로 외로움을 달래고 있습니다.제가 기존 모델의 대기 고객이었다면 이게 왜 이럴까 싶어 바짝 잡았을 겁니다. 흐흐흐흐가격적인 장점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T8 엔진을 도입하고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의 318마력에 65KW 전기모터로 87마력을 추가해 총 395마력이라는 엄청난 파워와 40.8kg.m 토크를 발휘하는 파워트레인으로 외로움을 달래고 있습니다.제가 기존 모델의 대기 고객이었다면 이게 왜 이럴까 싶어 바짝 잡았을 겁니다. 흐흐흐흐실내는 볼보만의 고급스러우면서 실용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퀄리티로 무장했으며, 특히 시트는 앉는 순간 내내 머물고 싶어지는 마력을 지녔을 정도로 완벽한 착좌감을 갖고 있는 볼보의 SUV또 볼보의 XC 라인업이라면 최근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차박 캠핑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입니다.그럼 굳이 1000만원 비싼 인스크립션을 산다고 하시겠지만…볼보의 R-디자인이 가격적인 면에서도 유리한 이유는 인스크립션의 여러 고급 사양이 조금 빠져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볼보가 자랑하는 B&W 오디오 대신 하만카돈 사운드가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사실 다른 브랜드에서는 하만카돈 정도면 최상급의 오디오가 들어갔다고 자랑했겠지만 볼보는 은근슬쩍 B&W 스피커를 넣어놨기 때문에 하만카돈이 조금 약해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www 하지만 볼보가 자랑하는 첨단 안전 시스템 ‘인텔리 세이프’는 기본 적용됐으며 다양한 각종 안전장치는 모두 빠짐없이 적용시켰다고 합니다.문제는 역시 받을 수 있는 차가 있느냐는 겁니다.저도 다음 차는 볼보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습니다만(돈이 없어서 예상만 합니다.어차피 계약해도 1년 넘게 기다린다고 하니 요즘처럼 좋은 일 없을 때 미친 척 계약서 하나 써보는 게 어떨까 싶어요.뭔가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대감도 갖게 되고 현재를 더 열심히 사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해서요. 그 전에 볼보 전 라인업을 한번 살펴봐야겠죠?자… 그럼 뭐부터 시승해볼까요? 흐흐흐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