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차 요소수 관련 모든 것을 파헤쳐보자

오래된 디젤차는 현재도 그렇지만 그 당시에도 배기가스를 많이 배출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이미지가 아니어서 선호할 부분은 아니었습니다.현재도 환경보호를 위해 디젤차보다는 친환경차를 더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만큼 사실 그 인식이 좋지는 않은데요.하지만 성능 면에서도 여러모로 인기를 높이기 위해 멋진 디자인으로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그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선호자들을 위해 현재 디젤 차량의 요소수를 주입할 수 있는 주입구가 주유구에 함께 있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요소수는 암모니아 수용액으로 배기가스 통로에 이를 분사하여 암모니아를 발생시켜 질소산화물을 결합하는 중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즉, 분해시킨 후 배출시키면 그만큼 오염도가 적어지는 것입니다.듣기만 해도 디젤차에 꼭 필요한 부분이죠?그래서 작년에는 이게 품귀 현상이 일어나서 한동안 주인들이 발을 동동 구르던 사태도 있었어요.

이러한 선호자들을 위해 현재 디젤 차량의 요소수를 주입할 수 있는 주입구가 주유구에 함께 있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요소수는 암모니아 수용액으로 배기가스 통로에 이를 분사하여 암모니아를 발생시켜 질소산화물을 결합하는 중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즉, 분해시킨 후 배출시키면 그만큼 오염도가 적어지는 것입니다.듣기만 해도 디젤차에 꼭 필요한 부분이죠?그래서 작년에는 이게 품귀 현상이 일어나서 한동안 주인들이 발을 동동 구르던 사태도 있었어요.

그것도 그럴 것이고, 요즘 차량의 경우는 요소수가 더 부족할 경우 엔진 자체가 LOCK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보통 이것은 휘발유가 떨어지면 경고등이 울리듯이 양이 부족할 때 계기판에서 워닝 사인을 내고 운전자에게 알리게 됩니다.당연히 차종마다 뚜렷한 차이는 존재하지만 평균적으로는 10L 충전 시 최대 1만km 내외를 운행할 수 있기 때문에 주유처럼 자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다수인 2400km 이하부터 점등하기 시작해 600km 이하는 점멸함으로써 운전자에게 경각심을 주고 나머지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는 메시지나 워닝 사운드와 함께 알려준다고 합니다.과거에는 이를 파는 주유소를 거의 눈 씻고 찾아봐도 보기 어렵고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 찾아가야 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이런 경유차를 선호하는 소유주들이 늘어나면서 주유소에 잘 비치되어 있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하지만 꼭! 요소수 가격 사전에 전화 등으로 사전에 확인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죠?^^주입시 반드시 주유시와 동일하게 시동을 OFF하십시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