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피부미용학원 2개월만에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두달만에 자격증을 취득해서 스킨케어샵에 취직하게 된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평소에 피부미용에 관심은 없었고 우연히 엄마와 피부미용케어샵에 가서 피부미용케어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관리를 받으면서 관리사님하고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제 진로 얘기까지 나오고

잠깐이지만 저의 성향이나 특징을 파악해서 피부관리사라는 직업을 추천해 주셔서 저는 집에 가서 피부관리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안그래도 대학을 졸업하고 전공을 살리지 못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던 상황이었는데 관리사님께서 추천해 주신 것이 저의 진로 고민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피부미용사 직업찾기↓↓안녕하세요!^^KIRA뷰티입니다!! 오늘은 최근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피부미용사에 대해서…blog.naver.com

저도 잘 모르는 제 성향을 파악할 정도라면 피부관리사라는 직업이 단순히 피부관리만 해주는 직업이 아니라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직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점이 저에게는 더 장점 있는 직업으로 느껴졌고

배울 수 있는 학원을 찾아보려고 대구에 있는 여러 학원을 비교했어요.

그중에서도 피부미용으로 가장 유명하다는 대구미피학원을 찾아 평소 친하게 지내는 언니와 함께 대구미피학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듣던 대로 대구피부미용학원은 규모가 커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연습하고 수업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강의장이 많았습니다.

규모가 크고 많은 학생들이 수용할 수 있는 강의장이 있는 만큼 시설 관리도 아주 잘 되어 있고 노후된 기기나 가구가 없어서 너무 깨끗했습니다.

처음 온 공간이라 많이 어색했지만 전화로 먼저 안내해주신 담당 멘토님께서 나오셔서 너무 편하게 맞아주시고

제가 몰랐던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진로 상담을 해주시고 언제부터 언제까지 공부해야 할지 자세한 학습 계획까지 세워주셨습니다.

집에 가서 부모님께 말씀을 드려야 했기 때문에 부모님도 이해하기 쉽게 상담까지 정리해 주셨어요.

저도 부모님도 드디어 안심하고 대구피부미용학원에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구 피부미용학원에 다니기 전까지는 미용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였고 무언가를 배워보니 궁금한 것도 알게 되는 것도 점점 많아져서 지금은 제 생활에서 피부미용을 제외하면 이상하게 느껴질 정도가 되었습니다.

다소 가볍게 여겼던 아름다운 피부를 진지하게 생각해 보게 되었고,

일반 피부미용실보다 더 좋은 브랜드 관리숍까지 가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가장 기본이 되는 피부국가자격증부터 빨리 취득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조사한 자격증의 평균 취득 기간은 Q-net 기준, 평균 7~9개월 정도로 생각보다 오랜 기간 공부해야 했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릴 것 같아서 처음에는 시작할까 고민했는데

대구피부미용학원은 평균 3~4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으며,

시간을 좀 더 투자해서 단기간에 끝내고 싶다면 2~3개월 안에 끝낼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담당 멘토와 상의하면서 남들보다 더 시간을 투자해서 빨리 취득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필기와 실기 두가지다 원패스를 하면 2개월정도의 기간내에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데

필기시험 같은 경우에는 난이도 자체가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라

이론에 시간을 들이지 않고 예상문제나 과년도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반복해서 많이 풀었습니다.

그렇게 일주일 정도 하루 2~3시간 투자했더니 80점대로 무난히 합격했어요.

문제는 실기시험이었지만 시험의 특성상 정해진 시간 내에 주어진 과제를 완성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시간, 완성도 두 가지를 모두 채우는 것이 시험 준비에 있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고,

수업이 없는 날에도 대구피부미용학원을 나와 연습실에서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강사님께서 개별적으로 데모를 보여주고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알려주시고 그 덕분에 모르는 것이 있으면 부담없이 손을 들어 강사님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빨리 간 후에 실전 모의고사를 보고 실전 감각을 익혀서 시험장에 가게 되고

모의고사를 봐서 그런지 시험장에서 많이 떨리지 않았고 떨리지 않은 만큼 실수도 거의 하지 않아 원패스 합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격증을 빨리 취득하니 실무적인 부분이 많이 부족한 것 같아 기술도 배우는 겸 직무교육까지 모두 이수하고 대구피부미용학원 취업연계부서의 도움을 받아 좋은 곳에 취업까지 성공했습니다.

대구피부미용학원에서 배운 실무기술이나 강사님께서 수업 중에 주신 실무팁은 현재 샵에서 실무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진로선택을 못해 헤매던 저에게 이곳은 길안내인이 된 곳이고 주변에 피부나 뷰티쪽에서 배우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아래사진 클릭↓↓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