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 그룹 자율주행 기반 컨텐츠 사업 도약 폴크스바겐 그룹의 디지털 사업 본부장인 요한 윤빌트 (Johan Jungwirth)는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세빗 CEBIT 기조연설에서 폴크스바겐 그룹의 신차 사업에 대한 매스모빌리티 서비스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의 개념을 발표했습니다.특히 자동차 회사들은 단순한 제조업이 아닌 모바일 관련 모든 업종에 진출하면서 화성은 서비스 개념과 미래 이동성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우버와 구글 등 IT 기업들도 화성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폭스바겐 그룹은, 종합 모빌러티 서비스 MARS의 미래 전략을 완성하기 위해 단계별 전략을 시행하고 있습니다.첫 단계는 자율성 자율성 시스템 프로비더의 역할입니다.이는 폴크스바겐그룹이 IT와 통신 분야에서 기존 완성차업체와 경쟁하고 있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보다 지능적인 시스템을 개발하는 시스템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다.다양한 IT회사들은 개별적으로 자율운전에 집중하고 있지만 결국 모든 기능이 한 자동차에 집중된다는 점을 활용할 겁니다.실제로 세빗은 IBM, 중국 화웨이 등 여러 디지털 기업의 전시장을 소개하고 폴크스바겐 그룹을 IT 협력의 핵심 사례로 적극 소개했습니다.IBM의 양자 컴퓨터를 활용하여 자동 주행 시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화웨이 컴퓨팅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사물과 자동 주행을 연결합니다.한편 이번 발표에서도 로봇 전략이 돋보였습니다.폭스바겐 그룹의 CIO인 마틴 호프먼(마틴 호프먼)은 로보틱스의 3가지 주요 법칙을 사회자로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는 로봇이 인간에게 해를 끼쳐서는 안 된다는 원칙입니다자율주행이 로봇이라면 탑승자와 보행자 모두를 적절히 보호해야 합니다.원칙은 사람들의 명령에 복종하는 것입니다.그러나 명령에 복종하면 국민에게 상처를 준다면 복종할 필요가 없습니다.세 번째 마지막 원칙은 로봇이 스스로를 보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물론 여기에서 전제는 원칙이나 원칙과 충돌하지 않는 경우입니다.최종적으로 폴크스바겐 그룹의 로봇공학 방향은 인간의 보호가 우선순위라는 것을 의미합니다.